슬로우걸님 시연에 대해

| 2006-09-29 13:00
4,454
슬로우걸님이 하시는 전갈차기란 기술 말인데요.
그것 하려면 상당히 어렵나요?
그러니까 그분은 무용으로 어느정도 유연성면에서 내공이 있으신분이잖아요.
그런 내공이 없는 사람이 택견수련을 시작했을때 어느정도 수련하면 그 기술을 할 수가 있을까요?
그리고 슬로우걸님은 천천히 발차기를 하시잖아요.그것이 어려운 것인가요?전 무술에는 아직은 문외한이라 잘 모르겠는데요.뉴스에서 보니까 어떤분이 인터뷰하시기를 천천히 차는 것이 빨리 차는 것 보다 더 어렵다고 하시더라구요.그것도 많은 내공이 있어야 가능한 것인가요?
끝으로 슬로우걸님 시연하실때 남자분이 헬멧쓰고 나오시잖아요.그것 재미의 극대화를 위해서 그런 것인가요?아니면 정말로 아파서 그런 것인가요?

올빼미
골반과 복근 힘이 좋아야 들고 버틸 수가 있지 않겠어요?

거기다가 차는 법만 제대로 익히면 파워가 제대로 나오겠죠... 근데 차는 법이 서툴면 말짱 도루묵이겠죠 ^^;;

글고 제 스승님이 남자 골반은 여자에 비해 빡빡한 태신 제대로 풀어주면 파워가 대단한데 여자 골반은 처음부터 남자보다 유연한 대신 강한 파워를 내기가 힘들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서커스나 마셜아츠에 등장하는 사람들만큼 유연하면 오히려 파워는 떨어진다네요

ㅏㅏㅏ
헬멧멘이 심심치 않게 다치기도 한답니다...

티케베를
추석님의 물리적인 설명에 대략 감동먹음^^ 이해속도 와방 300%!!!

전갈차기
전갈차기나 느린발 차기 , 유연성이 중요하지 운동경력은 상관없는거 같습니다.

추석
ㅎㅎ 저도 무술엔 문외한이지만 대략 이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통하듯 팔굽혀펴기를 한번해보세요.
그담엔 슬로우로(느리면 느릴수록 좋습니다) 팔굽혀펴기를 해보면 그 차이를 알것같습니다.
빠른 동작은 아무래도 가속력, 원심력,구심력, 반사력등을 이용하기 때문에 요령있게 하면 힘이 덜들수 있지만 느린 속도로하면 백퍼센트 순수힘만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보통의 힘이 드는게 아니죠.

충격은...
모션은 슬로우라도 충격을 주는 킥을 하는 순간은 15-20cm 정도부터 제속도로
날라갑니다.
슬로우걸님이 날씬하시니 다리무게를 1Kg만 잡겠습니다.
자 그럼 1Kg짜리 몽둥이를 하나 구해서 헝겊이나 휴지등으로 감싸고(다치면곤란하니) 15cm정도 얼굴에서 띄어놓은다음 발차는 속도로 옆얼굴이나 머리위부분을 강타해보십시요.
이건 순전히 물리적인 측면입니다. 무술의 내공과 공력이 실리면 그 부분은 무술인에게 물어봐야겠죠.

이자리를 빌어 헬멧맨의 수고를 치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