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수일 사범 ITF 세미나 안내
태권인 | 2005-09-05 14:205,137
황수일 사범, Andy Mencia8단 세미나 안내
한국 ITF-KOREA가 출범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발 맞춰 정통태권도를 알리고 정통태권도를 사랑하는
회원들과 ITF-KOREA가 함께 하기 위해 국제 사범 세미나를 가지고자 합니다.
미국 USAN 협회장인 마스터 엔디 멘시아 박사와 일본태권도 협회 의 철권3 실제 모델로 잘 알려진 황수일 사범을 모시고 세미나와 함께 ITF-KOREA를 시작 하고자 합니다.
Andy Mencia 8단 : 1969년 하와이에서 오도관 이교원 사범님을 통하여 태권도 입문 하였
습니 다. 현재 의학 박사 이며 병원을 운영 하고 계시며 정통 태권도를 미국
에 보급하기 위해 노력 하고 계십니다. 한국 ITF 와는 교류를 통해 한국 사범
들의 정식절차와 좋은 처우로 미국에 초빙하고자는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황수일 사범 : 너무나 잘알려진 철권3 화랑의 실제 모델 입니다.
정통태권도 기술의 진수를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TF는 태권도 창시자의 정통 태권도 입니다. 최홍희 창시자가 나라 잃은 설움에 강건민족을 만들겠다 하여 시작한 태권도 입니다.
우리 청년들에게 나라 빼아겼던 불행한 시간을 잊지말자 하여 도산, 삼일, 중근틀을 만들어 민족정신을 기르고자 하여 만들어 진게 태권도 입니다.
무도의 정통성을 찾고 스승의 나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하여 저희 ITF-KOREA 는 출범 하게 됩니다.
우리는 이번 14회 세계선수권대회 참가를 기점으로 ITF 연맹에 가입 하게 되었습니다. 태권도 마지막틀이 통일 틀입니다.
저희는 태권도가 하나되고 민족이 하나되는 일에 기여 하고자 합니다.
부끄럽게도 전 세계에 유일하게 우리만 민족이 둘로 나누어 서로 적으로 총을 맞대고 있습니다. 태권도가 통일되면 나라도 통일된다는 최홍희 장군의 말을 받들어 전세계 태권도를 하나로 만들어 나가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또 장웅IOC위원이 총재로 있는 단체에 대해서 국내 정부 및 여러곳에서 말이 많습니다. 저희는 ITF가 정통 태권도이고 최홍희 창시자가 민족이 하나 되는 길에 태권도가 함께 해 주길 원하셔서 장웅 총재를 지명 한 것이기 때문에 총재로 인정 하는 것입니다.
이번 저희도 참석한 호주 총회에서 2009년 세계대회 장소에 대해서 북한이 신청을 하였습니다. 여러나라가 반대 하며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너희 나라 는비자가 까다롭다, 또 중국에 하루 묵으면서 비자 신청을 하기 때문 에 경비가 많이 들어 간다 하며 반대를 하였습니다. 그러자 북한에서 그 점들에 대해서 우리가 특혜를 제시 하겠다. 2009년 ITF 선수 및 관계자는 무비자로 들어 올 수 있게 하겠다 또 북경을 경유하지 않고 직항기를 개설 하겠다 하며 대답 하였지만 또 한쪽에서 다른 이유를 대고 반대 하는 모습을 보며 이런 모습 어디에도 우리가 교육 받았던 북한식이라는 그들의 모습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ITF 는 국제기구 이며 우리가 찾아야 할 역사 입니다.
저희는 정통태권도를 통해 태권도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모습을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또 사범들이 대우 받고 존경 받을 수 있는 풍토를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김구 선생님께서 "1945년 해방의 그 날 '우리가 만들고 싶은 나라는 남을 침략하는 나라가 아니고 세계로부터 존경받는 높은 문화의 힘을 가진 아름다운 나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 한국의 뜻있는 사범님들과 평화의 나라, 통일의 나라, 아름다운 문화의 나라를 함께 손잡고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이 번 세미나를 통해 정통태권도의 시작을 태권도를 사랑하고 태권도 인으로 가고자 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많은 참석을 부탁 드립니다.
일본 태권도 협회 //www.taekwon-do.co.jp/
미국 USAN 홈페이지 //www.usantf.org/
일시 : 2005년 9월 24일 토요일 오후 2시30 - 5시
장소 : 한양여자 대학교 실내 체육관
지하철 2호선 용답역 하차 2번 출구로 도보10분
지하철 2호선 한양대역 하차 2번 출구로 한양대노천극장-대운동장
-한양초등학교-한양여자대학교로 걸어 오시면 됩니다
준비물 : 도복 (연맹과 협회 상관 없습니다)
문의전화 : 019-9155-7098
참가금 : 20,000원
주관 : ITF-KOREA, 창헌연구회, 경북과학대학
참가신청 : cafe.daum.net/taekwonch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