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견배틀 홍보용 아이폰 앱 출시

admin | 2010-02-13 12:29
3,811 149
택견은 아주 오랜 옛날부터 구한말까지 성행했던 우리민족의 대표적인 전통무예였지만 일제강제합병기에 일제에 의해 철저한 탄압을 당해 거의 절멸의 위기에 놓였었다. 해방 후 무예종목으로는 유일하게 무형문화재로 지정되었지만 아직도 다른 무술이나 스포츠 등에 비하면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통문화이다.

이런 전통문화인 택견이 최첨단 아이폰으로 들어가 세계로 뻗어나갈 날개를 달았다. 조선의 마지막 택견꾼 송덕기(1893~1987, 택견초대인간문화재)옹의 제자인 (사)결련택견협회 도기현(49) 회장은 ‘택견은 세상에 유래가 없는 독특하고 탁월한 움직임을 가지고 있어 세상 사람들이 한번 보기만 하면 빠른 시일 내에 급속도로 퍼져 나갈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그러나 지금까지 한 번도 그런 기회를 갖지 못했는데 아이폰으로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맞아 대단히 기대가 된다.'고 한다.

민속화나 빛바랜 흑백사진에서 속에서만 볼 수 있을 것 같았던 전통무예 택견이 아이폰 속에서 터치스크린을 통해 자유자재로 보여 진다면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지 않을까?! 부디 택견이 아이폰을 통해 널리 알려져 한류의 바람 속에 강인한 우리선조들의 기개도 같이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택견 아이폰 앱스토어 링크
//itunes.apple.com/kr/app/id355254713?mt=8

바꾸자
나두 바꿔어야 겠어요^^ 택견 화이팅!

고물폰?
아!!!! 나도 아이폰 살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