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인동이는 드디어 성주전수관 유람에 나섰습니다.
성주전수관은 택견배틀 팬이라면 누구나 다 아시는 최고의 강팀입니다. 그래서 성주전수관의 훈련모습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오늘 인동이가 낱낱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주전수관은 12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도착은 5시 30분쯤 성주 터미널로 도착하니 희국이형이 마중을 나와 주었습니다. 어찌나 반갑든지요.
첫째날 일정은 삼겹살집으로 바로 gogo~! 강호동선생님과 백두현선생님과 저와 정의, 주한이(인하대), 의환이(명륜)와 함께 맛난 삼겹살을 배불리 먹고 쉬다가 막걸리 집으로 이동하여 새벽 2시가 좀 넘은 시간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첫날은 그냥 쉬고 운동 안했습니다. 일요일이라서요..ㅎㅎㅎ 둘째날부터 열심히 운동할겁니다. ㅋㅋㅋ)
두번째날 오전 먼저 해인사 관광을 하였습니다. 택견배틀에서 깜찍한 시연을 보여 준 보라와 희국이형, 형님의 여자친구가 저희와 함께 해주셨습니다. 비는 왔지만 해인사는 아름답더군요.
가야산 해인사 입구 전경입니다.
다함께 기념사진 찰칵! 보라 귀엽죠?
해인사에 보관되어 있는 자랑스런 팔만대장경입니다. 출발 전 강호동선생님께서 도둑맞지 않았는지 잘 살피고 오라고 하셨는데....ㅋㅋ 잘 보관되어 있더군요.
해인사에서 반가운 얼굴도 만났네요. 어때요? 국민대 신재동선수 닮지 않았나요?
다정한 두분의 모습도 보여드릴께요. 장희국형님과 여자친구분 모습입니다.
해인사 관광후 점심먹고 푹 쉬다가 저녁 8시 30분부터 훈련이 시작됩니다. 조금 떨리는데요...^^
성주전수관 전경입니다. 1층에 위치한 전수관인데 아주 깨끗해 보입니다.
내부전경입니다. 거울에 붙어있는 '사라지는 전통은 우리 책임이다'라는 문구가 가슴에 와닿습니다.
첫째날은 스트레칭 각자 한 30분에서 1시간정도 하구요 본격적 트레이닝에 들어갑니다. 성주 전수관 트레이닝이나 훈련 방법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은데요...^^
일단 맛배기 동영상 하나 올려봅니다.^^
ㅋㅋ 처음 공개되는 챔프 성주의 훈련모습입니다.
몸풀기가 끝나고 태질(태기질) 견주기가 시작 되었어요. 저와 TKB 두번의 MVP를 차지한 배승배형님이 태질견주기를 하였습니다. 잠깐 보세요.
^^;; 완전 시원하게 넘어가네요...T.T 다음 번엔 제가 기를 쓰고 승배형님 몸으로 누르기를 강행..호호홋
저야 같이 훈련한 것만도 영광인 시간이었습니다.
태질 견주기가 끝나고 잠시 휴식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제 여자친구 정의가 잠시 전수관을 찍었네요^^
잠시 휴식을 취하는 동안 의환군 완전 뻗어버린 모습도 보이네요^^
자 이제부터 견주기 시간입니다.
가장 먼저 희국이형과 제가 견주었는데요^^ 희국이형이 제가 다칠까봐 많이 봐주셨어요.
다음 승배형님과 의환군의 견주기입니다.
종석이형님과 의환군의 견주기모습입니다. 의환군 힘이 장난이 아니죠? 마치 모 제약회사 광고 우루X에 나오는 곰 같네요.^^;
다음은 인하대 택견신동 주한군과 승배형의 견주기가 있었고요.
지난번 직접 시합에 참여하셔 올킬을 하신 강호동 선생님께서도 주한군에게 한 수 가르쳐 주셨습니다. 정말 무섭습니다.흐흑 T.T
아 오늘 운동이 다 끝났습니다. 얼른 씻고 먹으러 갈 준비를 해야죠. ㅋㅋ 오후에 합류하신 박수진 감독님도 사진 찰칵. 두분은 TKB 원년과 작년 결승전에서 적으로 만난 사이입니다.
아, 참 여러분 배창호 선수 기억하시죠? 아쉽게도 발가락 부상을 당해서 저희가 운동하는 모습만 부럽게 지켜보시고 계셨어요.^^
드디어 먹는시간...호호홋.. 이날은 제가 너무나 감자탕이 먹고싶어서^^ 감자탕집으로 향했습니다.(어제는 삼겹살, 오늘은 감자탕.... 고기만 너무 많이 먹었네요^^;) 주문 하기 전 사진 좀 찍어보았네요.(핸드폰 카메라로 찍어서 좀 흐립니다. 죄송^^;)
한참 감자탕이 맛있게 보글거리는 순간 다들 아시는 반가운 얼굴 고대 김경근군이 성주로 왔습니다. 무려 11시간 이상을 왔다는데, 완도에서 목포를 거쳐 광주를 넘어 대구를 지나 왜관을 건너 성주에 도착했다고 하니 이번 투어에 가장 기억이 남는 사람은 경근군이 아닐까싶네요^^.
감자탕 맛있게 먹고 2차로 동동주 배불리 먹고 잠자러 갑니다.... 벌써 새벽 4시네요.내일은 어떤 일이 벌어질 지 인동이의 태견유람 성주 2편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꿈속에서 배승배 선수를 멋지게 이겨야지.....아웅 졸리다.....